레이블이 크롬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크롬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2008년 9월 5일 금요일

크롬에 액티브엑스라니

"액티브X와 공존 모색"…구글, 웹브라우저 시장 '초강수'

액티브엑스를 정확히 어떻게 돌리겠다고 한국의 웹 환경을 위해 액티브엑스를 지원한다는 발언을 한 건지 모르겠는데.. 어떻게 만들던 간에 32비트 x86 MS Windows 전용이 되는 걸 피할 수 없다.

지금 MS 전용 브라우저를 만들어서 MS를 넘어서 보겠다는 얘기를 하고 있는 건가? ("`크롬`은 MS 잡을 대항마" 에릭 슈미트 구글 CEO, FT와 인터뷰서 도전 시인) 아니면 악성코드의 매개체였던 기술을 구현해서 MORE SECURE한 ("Google on Google Chrome" comic book) 브라우저를 만들어내겠다는 건가?

아마도 크롬의 소스가 공개된 걸 국정원이 발견하면 보안용으로 못 쓰게 만들 것 같은데 (리눅스 보안 제품 국정원 차별 논란), 그러면 한국을 위해 closed source로 만들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