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10일 토요일

OLPC 배포국가

OLPC 배포국가: 브라질(포르투갈어),멕시코(스페인어),우루과이(스페인어),페루(스페인어),팔레스타인(아랍어),리비아(아랍어),나이지리아(아프리칸/영어),에티오피아(암하라),르완다(르완다어/프랑스어),타이(태국어).. 

OLPC를 쓰고 싶은 개도국 어린이는 영어부터 배워야?

괜한 네거티브가 아니라..  OLPC 하드웨어는 양산을 시작했지만, 소프트웨어 완성도는 아직 "글쎄"다. 국제화나 번역쪽은 특히나 진행이 느려서 사실상 영어 못 쓰면 사용이 어렵다. 네그로폰테가 방한해서 잠깐 했던 말처럼 북한에 OLPC를 보내는 사업을 하게 된다면, 한국어 XO 번역 커뮤니티를 만들 필요도 있을 것이다.

(업데이트) 지금 OLPC 한국어 개발과 관련되어 참여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은, 방향이 현실성 없는 정치적인 활동이나 OLPC의 기본 방향과 다르게 별개 사업을 진행하려고 하고 있다. 이 사람(들)이 지금 활동하고 있는 것 같지도 않고 이대로 성공할 거라고 생각하지도 않지만, 혹시라도 이러한 방향으로 협조하지는 말기를..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뜬금없이 문법 따위를 지적하거나, 오래된 글에 링크가 깨진 걸 지적하는 등의 의미 없는 댓글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경우 답 없이 삭제합니다. 또한 이해 당사자이신 경우 숨어서 옹호하지 마시고 당사자임을 밝히시길 바랍니다.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