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일Express라는 것에 당첨되었다...라고 하는 메일이 한메일에 쌓였길래, 보려고 했더니 왠일인지 똑같다. 뭔가 이상해서 환경설정에서 Express 사용여부를 설정하면서 자세히 관찰해 보니까 뭔가 다른 페이지를 들어가려고 하다가 나가는 현상이 보였다. 그 순간에 나왔다 사라지는 한마디, "IE, Firefox 1.5, ...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iceweasel 무시하나요?"를 머리속에 대뇌이면서 about:config 에서 user-agent 값을 firefox로 고쳐버렸다. 그러니까 무리 없이 한메일Express로 잘 전환되었다.
그런데 머리 속을 스치고 지나가는 생각. "지금까지 티스토리의 에디터가 epiphany에서만 동작하고 iceweasel에서 동작하지 않은 원인이 설마 이것일까?" 지체없이 티스토리로 로그인, 에디터를 써 본 결과 맞았다. 얄밉게 잘 동작하는 에디터... (epiphany에서도 찾아보니까 예전에 user-agent를 고친 설정이 남아 있었다.) 한메일은 그렇다 쳐도, 태터툴즈 에디터가 user-agent를 보고 다르게 동작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
PS. "어쩔 수가 없이 이렇게 만들었다"라고 하기엔 iceweasel이라는 user-agent로 잘 동작한 웹용 에디터들이 너무 많다.
TnF 포럼에 올려봤습니다.
답글삭제http://forum.tattersite.com/ko/viewtopic.php?pid=18926
허거덕.. 혹시나 싶어서 오페라에서도 해봤더니 태터(티스토리) 위지윅모드가 정상동작하는군요!!
답글삭제큭.. 근데 위지윅 모드로 쓰니 한글 중복해서 써지는 문제가 다시.. ㅠ.ㅡ
trackback from: iceweasel을 firefox로 속이기
답글삭제데비안에는 불여우(firefox)대신에 얼음족제비(iceweasel)이 기본적으로 설치됩니다...(옛날에는 데비안에도 불여우가 있었다고 하던데 어른들의 사정에 의해서 파폭이라는 이름을 쓰지 못하게 됐다더군요)이게 얼음 족제비....불여우랑 똑같지요?하지만 이름만 다를뿐 모든것이 똑같습니다(파폭끼리는 버전만 달라도 부가기능이 작동하지 않을수도 있는데 얼음족제비에서 파폭용 부가기능이 문제없이 다 깔리는걸 보면 어는정도인지 알겠지요) 하지만 딱 한가지...